AI가 추천한 주식 따라사기

아름다운 유서 (난소암 노모의 마지막 편지)


아까 읽어본 기사를 보고 엄청 펑펑 울었네요 ㅠㅠ



난소암으로 1년가량 투병하다가 이달 중순 세상을 떠난 나모(78)씨는


암말기 진단을 받고 호스피스 병원으로 옮길 때 즈음, 

피붙이들 몰래 짧막한 유서를 작성했다고 하네요.



단 14줄. 그러나 노모의 자식사랑은 세상 그 어떤 것보다도 애틋하고 숙연했고, 

유서가 공개된 장례식장은 눈물바다로 변했다고 해요 ㅠㅠ

“자네들이 내 자식이었음이 고마웠다. 자네들이 나를 돌보아줌이 고마웠네”라고 유서는 운을 뗐다고 하네요.

이어 노모는 장성한 자식들의 갓난 아이 적을 추억했다네요.

“자네들이 세상에 태어나 나를 '어미'라 불러주고, 젖 물려 배부르면 나를 바라본 눈길에 참 행복했다네...” 

그러면서 “병들어 하느님 부르실 때, 곱게 갈 수 있게 곁에 있어줘서 참말로 고맙네”라며

연신 자식들에게 고마워했다고 해요 .

나씨는 40대 초반, 시청 공무원이던 남편을 암으로 먼저 떠나보낸 뒤 35년 간 수절하며 

소천하는 그날까지 자식들만을 바라보며 살아왔다고 합니다.






제가 살면서 가장 잘한것은... 아이가 낳았다는건데...

아이를 키우면서 정말 많이 힘들고 ... 지치고... 했지만

그 언젠가.. 내가 나중에 이 세상을 뜰때 쯤 .. 내 자식이 마지막까지 돌보아 준다면

그 어떤 부귀영화보다 행복할거 같긴 하네요..

이 유서를 보고 더 열심히 .. 자식들에게 사랑을 주며 살아야겠다는 생각..

그리고 내 부모 눈 감는날.. 부디 내가 당신의 자식임이 고맙고 행복했다고

느끼며 편히 가실수 있게 더더더 잘 해야겠다는 생각해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